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컨텐츠 내용

  1. 학습지원센터
  2. 청년취업아카데미 수강후기

청년취업아카데미 수강후기

청년취업아카데미 수강후기 조회 페이지
[2017 청년취업 아카데미] 수강후기_한남대 홍예원 학생 최고관리자 / 2019.01.23

'클라우드 시스템을 위한 웹프로그래밍 기초과정' 수강후기

_한남대 컴퓨터통신무인기술학과 홍예원 학생

 

 

컴퓨터를 전공으로 공부하면서 웹 분야는 많이 다루지 못했던 분야인데 이번 청년취업 아카데미를 통해 쉽고 다양한 웹 프로그래밍을 접하게 되어 재미있었고 좋은 경험이 된 것 같다.

 

스크래치 프로그래밍은 청년취업 아카데미 과정 중 유일하게 이미 접했던 분야였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알고리즘을 설계할 수 있었다. 스크래치라는 프로그램이 알고리즘을 설계하면 바로 시각화가 되기 때문에 프로그래밍을 처음 접하는 인문계 학생들도 재미있게 접할 수 있는 과목이었던 것 같다.

 

개인적으로 가장 재미있게 배웠던 HTML을 이용한 웹페이지 제작 과정을 통해 우리가 자주 방문하는 홈페이지가 어떻게 제작되었는지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다양한 실습을 통해 미흡한 실력이지만 기존의 웹페이지와 비슷한 구도로 웹 페이지를 제작할 수 있었다.

 

MYSQL을 이용한 DB서버 구축과정은 청년취업 아카데미를 신청하는 계기가 되는 과정이었다. 앞으로 많은 프로그래밍을 하게 될텐데 DB를 다룰 줄 아는 것이 큰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간단한 예제를 통해 DB테이블을 구축하였고 이를 추가, 삭제, 편집 등 다양하게 사용하는 방식을 배울 수 있었다.

 

이뿐만 아니라 PHP, PYTLON에 대해 배웠고 이번 과정을 통해 한 단계 성장하는 계기가 된 것 같다.

 


 

 

 

 

read 페이지 바
이전 글 이전 글이 없습니다.
다음 글 다음 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