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컨텐츠 내용

  1. 혁신성장 청년인재
  2. 혁신성장 수강후기

혁신성장 수강후기

혁신성장 수강후기 조회 페이지
[혁신성장] 조기취업 교육생 교육후기_신*태 교육생 최고관리자 / 2019.01.14

□ 교육과정명: 차세대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구축 및 오케스트레이션 개발 실무과정

□ 교육기간 : 2018.09.03~2019.02.28

□ 조기취업 기업명 : (주)다우기술

 

□ 교육후기 :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RedHat 계열의 Centos7를 가지고 주로 실습하였다. 가장 핵심이 되고, 기반이 되는 교육이기 때문에 절대 간과해서는 안 되고, 전문 강사님들의 강의와 실습시간은 다시 생각해보면 중요했다.

그 다음 가상화에 대한 기본지식을 교육한다. 가상화가 무엇이고, 왜 필요하고, 하이퍼바이저가 어떤 역할을 하는지에 대해 광범위 하게 배운다. 그리고 PaaS 제품인 Ovirt를 교육한다. 데스크톱 가상화 말고 처음으로 서버 가상화를 시작하는 단계이기 때문에 집중할 필요가 있었다. 그리고 이번 과정에서 핵심이라고 생각하는 IaaS인 오픈스택에 대해 심도있게 다루어준다.

혼자서 만약 했었다면 의미도 모르고 아무 생각도 없이 진행 할 가능성이 있지만, 기본 지식부터 하나하나 알아가고 이해하면서 배우기 때문에 제일 보람찬 과정이었다.

...중략

오케스트레이션을 도와주는 툴들에 대해 배웠는데, 오픈스택에서는 장성균 강사님께서 Heat를 사용해주시면서 자동화 또는 템플릿화(?) 된 스택을 구축할 수 있었고, Ansible을 통해 ssh기반으로 미들웨어 또는 서비스 또는 운영체제를 원격에서 자동적으로 제어할 수 있었던 것 같다.

 

우선 너무나 값진 시간이었기에 교육 관계자분들 전원에게 정말 진심으로 감사의 말을 전합니다. ...중략.. 

학우 분들도 너무나 친절하였기에 정말로 감사드립니다. 교육기간 동안 취직에 대한 걱정이 많이 있을 수 밖에 없고, 실제로도 원하는 대로 잘 되지도 않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럴 때 일수록 조금 더 긍정적으로 생각하시고, 우울해지지 마시고, 더 포기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항상 학우분들의 건승을 기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희태취업.jpg

 


첨부파일
read 페이지 바
이전 글 이전 글이 없습니다.
다음 글 다음 글이 없습니다.